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7. 대만

대만여행 18-3 국립고궁박물관

이어서 찾아간곳은 그 유명한 국립 고궁박물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박물관으로 청나라때까지 수도에 보관했던 5,000년 중국문화재중 국보급 보물들만 보유하고 있다.

중국이 공산화되기직전 본토철수시 이 엄청난 보물들을 이곳까지 가져온것.

얼마전 조선일보에 이 보물 수송작전을 글로 게재한적이 있었는데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한 작전이었다.

이곳에 수장된 보물이 너무많아 3개월마다 전시품을 바꾸어놓는데 소장품을 전부보려면 몇년이나 걸려야 한다니...

이곳내부는 촬영이 금지되었는데 "꽃보다 할배"팀이 촬영한것을 본적이 있다.

삼겹살모양의 돌, 배추모양의 비취등은 중국본토를 주어도 바꾸지 않는단다.

박물관 사이트 주소를 옮겨본다.

http://www.npm.gov.tw/ko/Article.aspx

우리일행이 4일간 이용한 관광버스. 대만 관광버스는 2층구조인데 1층엔 짐을, 2층엔 좌석이 있어 투어하는데 전망이 좋다. 더구나 우린 맨 앞자리여서....

 

고궁박물관입구. 원래는 이곳을 제일먼저 가려했는데 관람객이 너무 많아 저녁시간으로 바꾸었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엄청 많다.

 

외관에서 보기는 크지 않은것 같지만 내부는 상당히 많은 방이 있었고 너무많은 국보급 보물들이 있다보니 진가를 느끼지 못하고 다니기에 바빳다.

 

 

박물관을 향해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기도 있는 우리 일행들.

 

박물관 입구이다.

 

3개월마다 보물들을 바꾸어 놓는다는 현수막. 문화재를 옮기는 시점 몇일은 박물관을 개방 안하는듯 하다.

 

박물관에서 바라본 입구. 이곳의 보물들은 도저히 상상할수 없는 조각품들이 엄청 많았다.
공모양의 상아에 17개의 공을 움직이도록 만든것, 조그만 씨앗에 배와 문, 그리고 사람을 새긴것등등...
박물관사이트에 들어가면 진기한 보물을 볼수있다.

전시관입구에는 중국 삼민주의 주창자인 손문동상이 세워져 있다.1918년 중국 국민당 창당.

 

팀원 모두가 기념촬영.

 

전시관을 나서니 어둠이 깔려있다. 중국엔 볼거리가 많진 않지만 3박4일에 북반부 구경하기에도 시간이 빠듯하다.

 

이날저녁은 몰골리안 바베큐로 저녁식사. 바베큐, 뷔페요리는 몽고사람들이 시작한 요리란다.

 

중국은 결혼예식장이 없다고 한다. 결혼식은 모두 식당에서 한다는데 그래서인지 대형식당이 많다. 물론 여행객들이 많아 대형식당을 찾은탓고 있겠지만....

 

이곳에선 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돼지고기등을 취향대로 그릇에 담고 양념및 소스까지 담아 조리대에 가져가면 뜨거운 불로 순간에 요리를 해준다.

  

다양한 고기와 양념을 접시에 가득 담는다.

 

주방에선 아주 화력이 좋은 불로 우리가 가져간 고기와 양념을 순식간에 요리를 해준다.

 

다른 다양한 먹거리는 뷔페식으로....

 

장가계 갔을때는 향이 많아 식사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이곳 대만에서는 음식먹기에 큰 부담은 없었다.

 

하지만 가정마다 한국고유의 밑반찬을 준비해 갔다. 우리집에서는 김과 김치볶은것....

 

저녁식사후 101층건물을 향하여 야간이동.

 

우리나라에선 우회전시 장애물이 없으면 회전하는데 이곳에선 우회전신호등이 있었다. 오토바이까지도 우회전신호를 받고나서야 우회전을 한다. 좌회전신호등은 대부분 없는것이 이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