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에 개장한 대전 신세계백화점. 정식명칭은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이다. 세워진 장소가 1993년 세계엑스포잔치가 열렸던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옆이기때문에 그러한 이름을 붙인듯 하다.
그간 주말을 제외하곤 계속 일이있어서 백화점을 찾지 못하였다가 모처럼 휴일을 맞은 목요일 백화점 구경을 갔다.
둔산대교에서 신호를 기다리며 멀리 백화점을 찍어본다.
앞쪽에는 TJB와 MBC방송 사옥이 있다.
멀리보이는 건물은 신세계백화점은 아니고 그 옆에있는 호털 오노마.
백화점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이다. 좌측이 백화점. 우측 높은 빌딩이 호텔 오노마건물.
전국엔 13개의 신세계백화점이 있는데 이곳은 동대구에 이어 두번째로 큰 백화점이란다. 주차장이 어마어마하다.
건물은 지하1층에서 지상7층. 8층은 하늘공원이다.
점심때가 되었기에 아내와 난 전문식당가가 있는 5층을 먼저 찾았다.
상하로 오르내리는 시설이 다향하여 좋았다. 사진은 6층으로 오르내리는 곳.
전문식당가엔 총8개의 식당이 있었는데 방학이어선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린다. 우린 10여분 기다린 후에 한식집입장.
내가 좋아하는 비빔밥. 육회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5층엔 식당및 명품관이 자리잡고 있었다.
6층 아트센타로 가는 계단.
회랑에 멋진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느낌이 좋은 작품들이 가득하다.
매장이 너무 커서 바쁘게 다녀도 다리가 아프다. 7층은 영화관및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있었다.
모처럼 밍크코트를 꺼내입고~~~
최첨단, 다양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든다. 서울의 여느백화점 못지않게 인테리어에 신경을 썻다.
하늘공원에서 본 오노마호텔. 신혼여행가려는 아들내외를 위해 방을 예약하려했지만 빈방이 없다. ㅜㅜ
기회봐서 평일에 1박을 해보자고 아내와 약속을 해본다.
백화점 뒷편에 있는 드라마큐브. 오징어게임등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다.
다시 6층으로 내려와 전시관 관람
탐스러운 사과가 먹음직 스럽다.
4층은 스포츠매장.
3층은 명품관이고, 2층은 해외 명품관이다.
중앙홀의 모습
지하1층은 식품관.
1층은 여느백화점과 같이 화잠품매장이 가득하다. 봄 이 올때 다시찾아서 하늘정원을 만끽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