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대전)

제68회 대전중앙지방회

제 68회 대전중앙지방회가 2012년 2월 7일(화) 서대전 성결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이날대의원은 목사대의원 김준호목사외 54명, 장로대의원은 본인외 36명이었으며 준회원및 발언권회원, 기관대표등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회의가 진행되었다.

 

회의장 전경모습. 산뜻하게 단장된 서대전교회의 대 예배당이 인상적이었다.

 

오전 10시 목사부회장 임종필목사의 사회로 개회예배가 시작되었다.

 

기도는 장로 지방회부회장이며 대전교회를 섬기는 최윤순장로님이 해 주었고

 

푸른희망교회를 섬기는 서기 김근태목사가 누가복음 12:41~48절의 성경봉독

 

이어서 서대전교회 임마누엘성가대 중창단이 아름다운 찬양으로 지방회를 축하해 주었다.

 

1년간 중앙지방회를 섬겼던 지방회장 주형구목사님이 "지도자의 본분"이란 말씀을 가지고 설교를 해 주셨다.

 

 

 

 

성찬식에 이어 전년도 기관을 맡았던 회장에 대한 표창패 수여순서. 남전도회는 정연환직적회장대신 현 회장인 김승모장로가 대신 표창패를 받았고,

 

여전도회 회장 서경희 집사님.

 

 

교회학교 나자헌집사님을 대신하여 신근기장로님이 표창패를 받았다.

 

장로회장을 역임한 손창문장로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는 지방회장님.

 

권사회장을 역임한 김복단권사님도 공로패를 받았다.

 

지방회 개최를 허락한 서대전교회에게 감사패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용규 담임목사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지방회장 주형구 목사님

 

성결교회의 노래 제창에 이어 서현교회 원로 김두성목사님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치었다.

 

2부 회의속개전 외부인사가 있었다. 위로부터 시계방향으로 한국성결신문사장 조병하장로, 총회 교육원 김기태목사. 성락원장 김영식목사.

 

대전신학교장 김준호목사님도 교회및 졸업생등이 신학교를 위해 기도, 후원해줌을 감사하는 인사도 드렸다.

 

회원점명과 지방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금년 목사안수 대상자의 인사가 있었다.

 

전도사 취임대상자도 인사를 하였고

 

2012년 기관을 이끌어 나갈 기관장의 인사도 이어졌다.

 

지방회장, 각부, 감찰장, 기관보고는 서면으로 대신하고 감사 오병열장로가 지난회기의 감사보고가 있은 후..

 

회계 김시우장로의 회계보고가 이어졌다.

 

2012년 지방회 임원은 모두가 단일후보이기에 박수로 축하하며 취임을 축하하였다. 중앙에 주형구목사님과 우측에 있는 최윤순장로님만 물러나고~~~

 

69회기 임원들이다. 좌측부터 부서기 백광현목사, 서기 진광수목사, 부회장 김근태목사. 회장 임종필목사, 부회장 김시우장로, 회계 문충식장로, 부회계 손창문장로. 다른 지방회와 달리 우리지방회는 목사님들은 중앙지방 전입순, 장로님들은 장로 회장을 역임한분을 임원으로 추대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중앙교회 송기훈장로가 이진구장로를 교단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하자는 발표를 하고, 이를 위하여 목사, 장로 각 5인의 추진위원 명단을 발표한다.

 

작년 출마를 결심하였으나 장로끼리의 경선을 피하려고 후보를 용퇴하는 결단을 내렸으나 다시 출마하지 않겠다는 윤완혁장로가 약속을 어긴 때문에 이번엔 경선이 불가피할것 같다.

 

금년부턴 선가운동원제도가 없어졌기에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할지 신중히 검토해야 할것이다.

 

부총회장 출마의견을 표하는 이진구장로님. 대전중앙지방회는 물론 총회의 많은 기구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장로님이시다. 남을 배려하고 합리적인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장로님.

 

장로회에서 후보추천을 축하하는 프랑카드를 준비 하였다.

 

오전 회무를 마친 후 대의원 기념촬영을 하고 서대전교회에서 준비한 점심을 맛나게 들었다.

 

오후 속개와 함께 항존위원, 각부위원, 안수위원등이 선정 보고 되었다. 사진은 심리부 회의 모습.

 

각 부 보고가 이어졌다. 인사부의 이진구장로, 심리부의 이완희장로, 평신도부 손완구장로, 서무부의 문충식장로

 

교육부의 오홍민장로, 청소년부의 김광산장로, 교회음악부의 신근기장로, 농어촌부의 이종문목사.

 

정보통신부 이성준목사님등이 각부 선정및 사업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어서 감찰구역 모임. 서남감찰구역회의를 주관하는 김준호목사님

 

중앙감찰구역은 송대웅목사가 감찰장, 김갑수장로가 서기를 맡았다.

 

서대전 감찰구역은 박용규목사님이 주관하고...

 

서부감찰구역은 정형교목사님이 회의를 진행하였다.

 

서부감찰구역 최윤순장로님의 보고.

 

중앙감찰구역은 김갑수 장로님이 보고를 하였다.

 

서남감찰 보고를 하는 전종열목사님

 

마지막으로 서대전감찰구역 이진구장로님.

 

회의를 주관하는 장로부회장 김시우장로.

 

총회 총무인 우순태목사가 축사를 하기전 순탄치 못했던 총회문제에 대하여 이해와 양해를 표하였다.

 

이어 직전 지방회장 주형구목사에게 표창패를 수여하였다.

 

 

장로 부회장이었던 최윤순장로에게도 표창패 수여.

 

 

이어 총회 대의원 투표. 우리지방회의 대의원은 목사, 장로 각각 9명. 투표결과는(순서는 잘 기억못하여 명단만 올려본다)목사 : 박용규, 허성도, 김준호, 정한교, 정형교, 주형구, 임종필, 전종열, 오두환장로 : 이진구, 이영준, 김시우, 구준서, 최윤순, 김갑수, 이완희, 송기훈, 오병열.대의원으로 선정된 송대웅목사는 자숙의 의미로 대의원권을 반납하였다.

 

모든 회무를 마치고 폐회예배시간. 목사 부회장 김근태목사님의 사회.

 

장로 부회장 김시우장로의 기도.

 

신임 지방회장 임종필목사의 폐회사가 이어졌다.

 

교회를 제공한 서대전교회 박용규목사님의 축도로 제68회 대전중앙지방회가 은혜롭게 마쳐졌다. 2012년 지방회를 위해 헌신할 임원에게 모두가 힘을 실어주는 교회, 대의원, 제직들이 되어야 겠고 특별히 금년 교단 부총회장에 출마하는 이진구장로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간절히 소원하며 지방회 행사의 글을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