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우회

꼴지하려는 달리기

올 한해!!

내가(우리가) 가지고 있는 작지만 소중한 사랑을,

열정을 다하여 많은 이에게 전하는

내(우리) 생애 가장 아름다운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설 명절 모두 잘 보내시구요,

효도도 많이 하시구요^^

새해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신우회 드림 -


~~~~~~~~~~~~~~~~~~~~~~~~~~~~~~~


꼴찌하려는 달리기

어느 해 가을, 지방의 한 교도소에서 재소자 체육대회가 열렸다.

다른 때와는 달리 20년 이상 복역한 수인들은 물론 모범수의 가족끼리 초청된 특별행사였다.

운동회 시작을 알리는 소리가 운동장에 울려퍼졌다.

오랫동안 가족과 격리됐던 재소자들에게도 무덤보다 더 깊은 마음의 감옥에 갇혀 살아온 가족들에게도 그것은 가슴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여기 저기서 응원하는 소리가 들렸다.

"잘한다. 내 아들... 이겨라! 이겨라!"

"여보, 힘내요... 힘내!"

뭐니뭐니해도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부모님을 등에 업고 운동장을 한 바퀴 도는 효도관광 달리기 대회였다.

그런데 참가자들이 하나 둘 출발선상에 모이면서 한껏 고조됐던 분위기가 숙연해지기 시작했다.

푸른 수의를 입은 선수들이 그 쓸쓸한 등을 부모님 앞에 내밀었고 마침내 출발신호가 떨어졌다.

하지만 온 힘을 다해 달리는 주자는 아무도 없었다.

아들의 눈물을 훔쳐 주느라 당신 눈가의 눈물을 닦지 못하는 어머니...

아들의 축 처진 등이 안쓰러워 차마 업히지 못하는 아 버지...

교도소 운동장은 이내 울음바다로 변해 버렸다.

아니, 서로가 골인 지점에 조금이라도 늦게 들어가려고 애를 쓰는 듯한 이상한 경주였다.

그것은 결코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의 레이스였다.

그들이 원한 건 1등이 아니었다.

그들은 그렇게라도 해서 부모님과 함께 있는 시간을 단 1초라도 연장해보고 싶었던 마음이었다

내가 가진 작은 것을 끝까지 잡고 있는 나의 모습을 깨닫게 해 주시네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비우는 한 해되도록 해야겠습니다.
활화산 앞에서 멋진 포즈!! 멋있네요.
근데 무섭진 않으셨나봐요.~~
새해에도 회장님과 회장님의 가정에 주님의 귀한 축복이 가득 하시길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