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대전)

나의 차량 구입기

 

 

2012년 9월 26일 아내생일을 하루앞두고 나의 네번째차량이면서 중형인 SM5를 구입하였다.

아내의 생일선물이라 명명하였듯 아내가 주로 타고다닐 차량겸, 더 늙기전에 차량을 구입한 것이다.

내가 처음 차량을 구입한건 20여년전인 1993년이다.

당시 가스차량으로 나왔던 7인승 승합차 다마스를 구입하였다.

보기에도 위태로울정도의 차량이었지만 내부에선 편안하였고 가스차이였기에 부담없이 타며 전국을 유람했던 차이다.

 

두번째구입한 차는 2000년에 구입한 아반테승용차.

당시 한단계 아래인 베르나를 구입하려 했으나 최병수장로가 좀 힘이들더라도 한단계 위의 차를 사라는 권유를 받아

아반테스페셜 차량을 구입하였다. 이 차는 현재까지도 잘 타고다니다가 현철이에게 인계하였다.

 

세번째차는 청주로 대학을 다녔던 현철이를 위하여 2003년 11월에 구입한 마티즈승용차.

작은 차였지만 실용성을 감안하여 구입하여 현철이가 청주로 학교를 다닐때 요긴하게 사용하였으며 현재 대성고교 교사로 근무하면서도 애용하였지만

가끔 데이트등을 할때 아쉬움이 남는듯 하였고, 작은누님도 현철이 차를 바꾸어 주는게 좋겠다는 권유를 받았다.

마티즈는 앞으로 내가 주택관리등의 일을 할때 타고다닐 요량이다.

 

네번째차이며 이번에 구입한 차는 SM5

현철이 차를 바꾸어주는대신 아반테를 현철이에게 주고 우리 부부가 타고다닐 차로 중형차를 구입하였다.

그간 구입한 차가 모두 스틱인 반면 처음으로 오토승용차를 구입하였다.

교회, 야외활동시 또한 최권사가 주로 이용할 것이다.

이 사진은 핸드폰을 이용하여 촬영한 것으로 카카오스토리에 올리기 위하여 편집한 내용이다.

 

이번에 구입한 차량이다. 평소에도 SM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삼성 중부대리점 이용구팀장이 지속적으로 자료를 보내와 이분을 이용하여 차를 구입하였다.

 

일부에선 대형인 그렌저는 구입하여야 하지 않겠느냐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우리 형편으론 유지비가 힘들듯하여 이 차량을 구입하였다.

 

9월들어 세금인하및 36개월 무이자가 있어서 적은 비용만 지불하고 할부로 구매하였다.

 

차량 내부이다. 소나타및 K7등 동급의 차가 있었지만 외관도 그렇고 내부장식등 SM5가 가장 무난한것 같았다.

 

성능이야 별반 차이가 없겠지만 이 차량은 타임벨트를 교체할 필요가 없으며 잔 고장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고장시 수리비는 부담이 간다고 한다.

 

뒷 좌석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오늘 아내가 처음 시운전을 하였다. 그간 작은 키에도 슼틱을 몰고다니느라 애를 썻는데 운전하기가 한결 부드럽단다.

 

운전석 손잡이부분이다.

 

블루투스, 핸드폰받기등 다양한 기능을 핸들에서 조작할수 있는 장치이다.

 

친근감이 가는 르노삼성사 마크.

 

심플한 계기판이다. 중앙부분엔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 창.

 

조수석 박스는 에어콘가동시 냉장고 기능을 할수 있다.

 

2체널 블랙박스도 설치. 사실 별 필요는 없겠지만 사고를 대비하여 모두들 다는 추세라서....

 

백밀러는 하이패스및 전자식 감응장치가 있다. 옵션으로 구입.

 

USB를 통하여 MP3및 동영상 시청도 가능하고 핸드폰을 연결하여 손을 대지않고 통화하는 기능도 있다.

 

오도장착기능. 사실 2000년 구입한 아반테도 오토로 하려했으나 연료절약차원에서... 하지만 요즘은 스틱구하기가 오히려 어려운 입장이고 나이를 감안하여 운전에 편리한 오토를 구입하였다.

 

상단은 오디오기능, 하단은 에어콘 기능이다. 좋고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아직 한참 익혀야 할것 같다.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버튼식 시동을 걸수 있는 장치이다.

 

뒷 트렁크. 제법 깊숙하여 많은 물건을 실을수 있다.

 

운전석 방면을 뒷자리에서 잡아 보았다.

 

동종 차량중에서 가장 연비가 좋단다.

 

엔진룸도 열고 촬영해 보았다.

 

 

현철이에게 양도한 아반테승용차.

 

내가 12년동안 유용하게 이용하던 차량이다. 현철이를 위하여 전면도색을 다시하여 겉은 번쩍이는데 내부는 조금 칙칙하다.

 

아반테린번 스페셜차량. 잔 고장없이 잘 타고 다닌 차량이다.

 

 

현철이가 9년여 타고다니던 마티즈.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 가장 적합한 차량이다. 주차도 편리하고... 다만 쿠션이 약한게 흠...

 

이 차량은 내가 주로 운전하며 장애인 돌보미, 주택관리일 할때 이용하고 있다.

 

 

 

처음 구입했던 다마스 승합차의 이력이다.

 

처음 구입했던 자가용이라서 제일 애착이 갔던 차이다.

 

당시 주일학교 교사를 하였던때라 교사와 어린이들이 즐겨 애용했던 차량이다.

 

현상이가 군대가기전까지 즐겨 타기도 했었다.

 

이후 황선호에게 양도한 이차량은 전국 일주도 다녔던 차량이다.

 

 

 

박희구집사에게 양도하기전 차를 깨끗히 닦은후 이곳 저곳을 촬영해 보았다.

 

 

차를 깨끗히 사용한 덕에 박희구씨는 이 차량을 손 본다음 다른분에게 양도하였다.

 

 

담배를 피우지 않기에 재털이 함에는 동전만 가득...

 

아반테 구입후에도 대전시내를 질주하는 이 차량을 한참이나 본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보이질 않는걸 보니 수명이 다해졌는것 같다.